직장인 공부하기/자격증

펀드투자권유대행인 합격 / 비전공자 / 직장인 / 공부 방법 / 시험 후기

Callie 2020. 10. 24. 18: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캘리입니다.

 

 

저는 이과생으로 비전공자이며,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이번에 시험 본 자격증은 

펀드투자권유대행인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짝짝짝!!!

 

 

 

펀드투자권유대행인 합격 점수

 

 

9월 27일 보았던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을 70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고득점은 아니지만,

합격한 것 만으로 기쁩니다 :)

 

공부했던 방법과 시간,

그리고 시험 후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 공부 방법과 시간

 

 

3주동안 공부하였으며,

2020년 해커스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최종핵심정리문제집

1권으로 공부하였습니다.

 

 

해커스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최종핵심정리문제집

 

 

처음부터 책을 2~3번 공부할 생각으로

문제 답을 다른 곳에 적어놓고

틀린 문제만 표시해놨습니다.

 

 

일주일에 3 - 4일정도

평일은 1~2시간, 주말은 3~4시간 잡고

공부하였으며,

 

책 앞에 10일 학습플랜을 기준으로

2주동안은 천천히 정독하면서

1회독을 하였습니다.

 

 

10일 완성 학습플랜

 

사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

개념 자체가 이해가 안 가서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고 넘긴 부분이

많아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같은 경우

이해하는 부분보다

펀드에 대해 외워야하는 부분

많은 과목입니다.

 

 

저는 암기에 약해서ㅠㅠ

이과를 온 부분도 없지 않아있습니다...ㅎㅎ

하지만 대부분 자격증이.. 암기죠ㅠㅠ

 

 

1회독을 끝내고

해커스 문제집에

2회분 모의고사가 포함되어 있는데

 

어떤 식으로 문제가 나오는지

파악하기 위해

1회분을 풀었습니다.

 

1회차는 60점 초반대의 점수가 나와

자칫하면 떨어질 수도 있겠다라는

경각심이 들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고 나니

중요하게 나오는 부분들이 보이고

무엇을 외워야할지

내가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알겠더라구요.

 

 

해커스 문제집은

문제 중요도에 따라 별 1~3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2회독 할 때는

주로 별 2~3개 있는 부분

집중해서 보고

부족한 부분들을

외웠어요.

 

 

그렇게 2회독으로 일주일동안

복습하고

2회차 모의고사를 보았어요!

 

하지만.. 2회차도 60점대 초반이

나왔어요ㅠㅠ

뭐지...?

나 공부 더 했는데

왜!!!

저번이랑 점수가 똑같지...?

 

합격 컷트라인이 60점인데

너무 아슬아슬한거 아닌가ㅜㅜ

 

 

불안한 마음에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해커스 문제집 모의고사가

정규 시험보다 어렵다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믿었습니다.

 

 

모의고사 푼 것은

맞춘 문제도 보기가 왜 틀렸는지

하나하나 집고 넘어 갔고

부족한 부분을 중심으로

다시 보면서 외웠어요.

 

 

 

* 시험 후기

 

 

그렇게 시험 당일이 되었습니다.

저는 1시간 30분이 걸려

서울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

시험이 쉽게 느껴졌어요.

해커스 문제집이 어려웠던게

맞나봐요ㅋㅋㅋ

쉬웠다고 생각한거 치곤

점수가 그닥 높지 않지만...^^;

 

 

시험 시간이 120분인데

종료 40분 전에 퇴실할 수 있어서

후딱 풀고 40분 전에 나왔습니다.

 

 

시험을 빨리 끝내고픈 마음이 컸어요.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는 게

쉽지 않아요ㅠㅠ

 

할 일은 많은데 공부도 해야하니

스트레스도 이래저래 받았나봐요.

 

 

10월 8일 드디어 합격 발표!! 두둥!

떨리는 마음으로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 접수센터에

로그인하고

합격확인을 했습니다.

 

다행히 70점으로 합격ㅠㅠ

넘나 감격

 

 

중요한 핵심만 헷갈리지 않고

잘 외워간다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이예요.

 

저 같은 경우 비전공자에

직장인으로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 3주를 잡고 했지만

테셋 공부한 거에 비하면

적은 시간을 할애했어요.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비전공자, 직장인으로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합시다!!! :)

 

 

 

반응형